“졸았나 봅니다. 잠꼬대! 할(喝)!”… 지선스님 冬安居 결제법어 화제

http://www.munhwa.com/news/view.html?no=2017120701032539173002백양사 방장스님 정유년 동안거 결제 법어 내용 입니다.  

“세상 밝힐 전통 장엄등(燈) 직접 만들어 봐요”

  http://www.ibulgyo.com/news/articleView.html?idxno=160408백양사에서는 매주 토요일  전통반을 운영하고 있습니다.무더위로 땀 흘리면서 고생한 전통등(燈)이 완성되었습니다.열정으로 뭉쳐진 전통등 이기환 작가님을 비롯하여 모든 분들께  박수 쳐 드립니다. 

7월 백양사 템플스테이 체험형,외국인 사찰음식 체험에 관한 기록입니다.

광주 mbc 문화방송

고요했던 산사가 시끌벅적합니다.맹위를 떨치는 폭염을 피해선선한 산 속에서 심신을 달래는 템플스테이가 여름 피서지로 각광받고 있습니다.올해 여름 템플스테이는자연 체험학습이나 레저 활동 등다양한 프로그램들로 구성돼여름 방학을 맞은 아이들에게도 인기입니다.http://www.kjmbc.co.kr/board/index.cfm?bbs_name=todaynews&w=view&&wr_id=207518

고불총림 백양사 ‘참사람 수행결사’ 시작

고불총림 백양사의 대표 프로그램인‘참사람 수행결사’ 수행프로그램을 시작합니다.매월 마지막 주 일요일 시작하여 금요일 끝나는 5박 6일 참선집중 수행 프로그램입니다.오늘 7월 24일 일요일 ~ 29일 금요일 까지이번달에 참여하지 못하는 분들은 다음달에 참여 하십시오.8월 21일 ~ 26일 진행합니다.

사부대중 공동체 초석 놓다(법보신문 기사)

백양사, 사부대중 공동체 초석 놓다(법보신문 기사)송지희 기자  |  jh35@beopbo.com           ▲ 고불총림 백양사는 올해 5월21일 하안거 입재를 시작으로 경내 고불선원에 재가선원을 본격 개원했다.고불총림 장성 백양사가 조계종 교구본사 가운데 최초로 도량 내 재가선원을 운영하는 등 파격적인 행보로 대사회적 면모를 일신하고 있다. 특히 백양사 재가선원은 전통적인 간화선 수행의 대중화를 꾀하는 동시에 사찰 사부대중 공동체를 복원하기 위한 시도라는 점에서 주목된다.고불총림 ‘재가선원’개원출·재가 동등하게 […]

백양사 여름 템플스테이

 고불총림 백양사의 여름 템플스테이가 시작되었습니다.무더운 날씨와 쏟아지는 장마비에도백양사에서는  참나를 찾아가는 템플스테이를 진행합니다.참사람 수행결사 프로그램과 청소년 체험 프로그램,가족이 함께하는 ‘날마다 좋은날 템플스테이 등..백양사에서 아침예불과 다함께 먹는 공양, 그리고 도량청소 운력…좋은 시간이 될것입니다.